2020. 3. 31.

경제백치 대통령

대통령 한 사람이 모든 분야의 전문가일 수는 없다, 그리고 그럴 필요도 없다. 하지만 최종의사결정권자라면 핵심적인 분야에 대해 최소한의 상식은 갖추고 있어야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일례로 군사, 정치, 입법, 그리고 지금 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경제에 대해서라면 더더욱
 
하지만 추경재원 마련에 대해 대통령이 내놓은 한마디는 어안이 벙벙할 정도로 황당하고 또 창피하기 짝이 없었다. 그는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위태로운 경제여건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지출을 늘릴 추경을 주문한다"고 밝히며, 또한 동시에 "그 재원 대부분을 정부예산 구조조정으로 마련하겠다. 국회의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답했다. 이게 어떻게 한 문장안에 묶일 수 있는 내용인가.
 
경제가 다운사이클에 들어서면 정부는 수요부족을 메워주기 위해 지출을 늘린다. 따라서 경제가 나쁘기 때문에 지출을 늘리지만, 그 돈을 다른 지출을 줄여 마련한다는 발상은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뜻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저 지출항목을 변경하는 것 뿐이다. 치매가 아니라면 그는 마땅히 경제수석과 경제부총리에게 왜 적자재정을 펼쳐야 하는지 물었을 것이며 그들은 대통령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을 것이다. 장담컨대 문재인 대통령은 추가경정예산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있다. 그리고 대통령이 뭔지도 모르면서 경망스럽게 몇마디 던졌다 망신당한 일이 비단 이번 뿐인가.
 
평생 제대로 된 경제활동을 해본 적이 없고, 자기 손으로 돈 벌어본 적도 거의 없으며 돈이라는 건 윽박지르면 튀어나오는 줄 아는데다 최소한의 상식마저도 없는 사람들이 경제 사령탑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그렇게 우리는 가장 위험한 시기에 경제백치들에게 정책을 맡기고 있다. 이런데 모든 것이 잘 풀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정신착란이다, 일종의 정신병이다.
   
나보고 문재인 대통령을 싫어해서 이러는 것 아니냐고? 맞다. 그런데 무능한 사람이 분에 넘치는 자리에 앉아 국정을 망치는데도 좋아한다면 그게 더욱 문제인 것 아닌가.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 그는 내게 비호감보다는 호감에 가까운 정치인이었으며 아마 그가 대통령이 아니었다면 지금까지도 그랬을 것이다. 하지만 무능하고 부도덕하며 또 비상식적 행보를 거듭하는데도 호감/비호감을 따지고 앉은 것은 미친 짓이다.
 
 
단언컨대 그는 내 생애 가장 최악의 대통령이다.

댓글 8개:

  1. 마지막 두 문단은 동의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답글삭제
  2. 깊이 동감합니다만 너무 당연한 부분에 대한 비판이라 오랜만에 HHMM님의 글을 기대한 사람으로서 맥이 빠지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댓글에 휘둘리지 않고 평소대로 기고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기다렸습니다 센세 ㅠㅠㅠ

    답글삭제
  4. 예전에는 그분에게 호감을 가진 이유가 뭡니까

    답글삭제
  5. 대통령 되기 전에도 문재인을 싫어했고, 지금도 싫어하는데.

    대통령 되고 나서 관찰해보니 문재앙은 정책의 내용과 예상되는 결과를 판단할 능력이 없습니다. 최저임금 상승과 주52시간 근무 강제를 동시에 도입한 미친 짓만 봐도 알 수 있죠. 대통령은 고사하고 말단 학교장급 기관장도 시켜선 안될 무능력자입니다.

    답글삭제
  6. 과연 세계는 중국폐렴사태로 인해서 자국의 이익만을 중시하고 군비를 증강하는 보호무역주의로 갈까요 아니면 더 문을 열고 세계화의 가운데로 들어갈까요?

    답글삭제
  7. 간만에 글올리셨네요 위태로운 시기입니다 건강조심하세요. 평생 민주당 찍었고 문재인도 찍었지만 매일매일 반성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다시는 저들에게 표를 주지않을겁니다. 차악이라도 찍자였는데 차악이 아니라 저들은 최악입니다. 더 극혐은 대깨문이예요. 친구관계를 이어가기도 힘듭니다

    답글삭제
  8. 국가 재정 운영 3년 했으면서 불용액이 뭔지도 모를 거라는 데 500원 걸어요. 요즘 드는 생각인데 국회의원이랑 대통령, 청와대 어공은 맨큐의 경제학 시험 봐서 뽑았으면 좋겠어요. 급수 나눠서 대통령은 1급 이상, 국회의원은 최소 2급 이상. 총 20문제 중 객관식 15문제랑 서답형 5문제.

    답글삭제